경남
거제시
[거제시] 거제시, 학교 밖 청소년 “2022년 자녀안심재단 꿈드림 장학생”으로 선발되다.
거제시 청소년지원센터, 3년간 6명 선발 쾌거!
기사입력: 2022/03/03 [17:35]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난 3월 2일(수) 자녀안심재단이 주최하는 “2022년 학교 밖 청소년 장학생 선발 공모”에서 거제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소속 학교 밖 청소년 1명이 장학생으로 선발됐다.

 

이 사업은 자녀안심재단이 대유위니아그룹의 후원을 받아 어려운 환경을극복하고 꿈을 이루려 노력하는 청소년들의 마중물이 되고자 학교 밖 청소년들의 대학 입학 등록금을 지원하는 것으로, 올해는 지역인재 부분 및 경제적 지원 부분으로 나눠 전국에 총 37명의 장학생을 선발했다.

 

그 중 거제시 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한경수)가 추천한 두 명의 대상자 중 한 명이 경제적 지원 부분 대상자로 선발되어 장학금 150만원을 지원받게 되었다. 이로써 거제시 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2020년부터 3년간 총 6명이 장학생으로 선발되는 쾌거를 이루게 되었다.

 

장학생에 선발된 조00 청소년은“저의 이야기가 선정되어 정말 기쁩니다. 대학교에 진학한다는 것은 저에게 큰 용기가 필요한 일이었습니다. 어려운 현실 때문에 취업과 대학 진학을 두고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용기를 낼 수 있었습니다. 저를 선정해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또한 누구보다 더 열심히 대학 생활을 하며 후회 없이 공부하겠습니다. 제게 꿈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나갈 수 있게 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거제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상황을 고려하여 상담, 교육, 직업체험 및 직업훈련, 자립지원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꿈을 가지고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준비하여 공평한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639-4980, 4989) 신청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김대호, 서울 →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