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군산시
[군산시] 코로나19 바이러스, 코로나백신, 그리고 일상 회복으로!
- 2022년 군산새만금아카데미 제1강좌 유병욱 가정의학과 교수 초청 강연 -
기사입력: 2022/03/22 [11:33]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2 군산새만금 아카데미를 야심차게 시작한다.

 

군산시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코로나백신, 그리고 일상 회복으로」라는 주제를 가지고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유병욱 가정의학과 교수를 초청, 오는 30일 19시, 군산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금년 군산새만금아카데미 강연은 다양한 분야의 강사를 초청, 이번 3월부터 12월까지 총 8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강좌는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 보다 높은 만큼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 코로나 백신의 중요성과 일상 회복을 위한 대처 방법에 대한 고민을 함께 풀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이 강좌를 맡은 유병욱 교수는 순천향대학교 가정의학과를 졸업, 동 대학에서 석·박사를 취득했으며 한국국제협력단(KOICA)자문의사와 대한임상건강증진학회 총무이사 등 대한민국 의학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유 교수는 국제교류와 의료원 협력 업무차 방문한 몽골, 캄보디아 비행기 안에서 세 명의 소중한 생명을 살려 주위의 귀감을 사기도 했다.

 

김종필 교육지원과장은 “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팬데믹을 넘어 풍토병에 가까운 엔데믹 시대로 가고 있는 상태에서 이번 강좌를 통해 코로나 시대에 살고 있는 시민들의 궁금증을 덜어 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시민들을 위해 군산시 공식 유튜브 생방송 및 금강방송(KCN)으로 시청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으며 강연장은 코로나 방역지침에 의거 사전예약자 선착순 200명(예약전화 454-2602/ 군산시 교육지원과)에 한하여 입장 가능하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신랑수업’ 김동완♥서윤아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