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여수시
[여수시] 여수시립도서관, ‘제58회 도서관주간’ 행사 개최
스토리텔링 마술쇼, 전래동화 인형극, 독서등 만들기 등 다양한 행사 마련
기사입력: 2022/03/30 [17:21]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수시가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시립도서관 7개관(이순신‧쌍봉‧현암‧환경‧돌산‧소라‧율촌)에서 ‘제58회 도서관주간 행사’를 개최한다.

 

‘도서관, 책과 당신을 잇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해 온오프라인을 통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먼저 공연과 강연행사로 ▲이순신도서관 스토리텔링 마술쇼 ‘책 읽어주는 마술사 : 마술책방’ ▲율촌도서관 전래동화 인형극 ‘방귀쟁이 며느리’ ▲환경도서관 ‘그림책 강연회’가 진행된다. ‘그림책 강연회’는 비 대면으로 만날 수 있다.

 

체험행사로는 ▲이순신도서관 ‘나만의 마스크 꾸미기’ ▲쌍봉도서관 ‘도서관 속 추억새김, 나만의 독서등 만들기’가 예정돼 있다.

 

도서대출 행사로는 ▲돌산도서관 ‘퍼즐로 떠나는 세계여행’ ▲소라도서관 ‘우리가족 진로고민 해결’이 있다.

 

이 밖에도 전체 도서관에서 기획전시와 연체자 구제행사를 진행하고, 도서관주간에는 대출 권수를 기존 5권에서 10권으로 확대해 책 읽는 문화를 조성해갈 계획이다.

 

행사 세부내용과 참여방법, 신청기간 등은 여수시립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고, 가족이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따뜻한 사랑도 느낄 수 있는 소통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