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울릉군
[울릉군] 울릉군-포항시-포항대학교, 울릉‧포항지역 소규모 어린이 급식소 환경 조성 협력
포항시Ⅱ‧울릉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연합운영 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2/03/31 [12:26]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릉군은 30일 어린이 급식소의 질 향상과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포항시-포항대학교와 포항시Ⅱ․울릉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연합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병수 울릉군수와 이강덕 포항시장, 조원래 포항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이 업무협약에 참여했으며 이재용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소비안전국장, 최미화 경북도청 사회소통실장, 최윤정 꿈나무어린이집 원장 등이 내빈으로 참석하여 업무협약 체결, 연합 센터 현판식 순으로 진행됐다.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 특별법」 개정‧시행으로 전국 지자체의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설치가 의무화되었으나 울릉군은 관리대상이 적어 자체 센터 설치가 어려워 타 시군과의 연합 운영을 시도하였으며, 포항시에서 적극적으로 공감하여 협약 체결이 본격화됐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연합 센터에 영양사 등 자격을 갖춘 울릉군 전담인력을 신규 채용하여 관내 영양사 미고용 어린이 급식소 2개소를 대상으로 영양 및 식사지도 교육, 급식운영 전반에 대한 정보 등을 비대면 및 순회방문으로 지도·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어린이, 교사, 조리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어린이집 월별 식단표 제공 등 정보를 교류하며, 향후 부모 대상 위생 및 영양교육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교류한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연합 운영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신 포항시와 포항대학교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하며 “센터 운영을 통해 안심하고 건강한 급식 환경을 조성을 통해 우리의 미래인 어린이들의 성장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