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삼척시
[삼척시] 삼척시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고위험시기 집중관리 추진
- 자살고위험시기 3~5월 : 계절적 요인 및 우울증 심화로 인한 자살률 증가
- 24시간 자살예방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상담전화 1577-0199
기사입력: 2022/04/06 [14:53]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삼척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자살률이 증가하는 자살고위험시기인 지난 3월부터 오는 5월까지 자살 위기자에 대한 지역사회 밀착관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봄철은 일조량 증가·꽃가루·미세먼지 등 계절적 요인과 불면증·상대적 박탈감·우울증 재발 등의 원인으로 자살률이 높아지는 시기이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정신적·경제적·육체적 문제가 악화되어 전반적인 자살 요인이 증가하는 상황이다.

 

이에 센터에 등록된 자살위험이 있는 대상자들에게 전화 및 상담을 통해사례관리와 치료비 지원 등 집중 관리를 추진하고, 복지사각지대 자살 고위험군 발굴을 위해 자살고위험 지역 및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포스터와 현수막을 게시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삼척시정신건강복지센터 김진국 센터장은 “삼척시민 누구나 주변의 자살위험군에게 도움을 주는 방법을 인지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여 삶의 위기에 처한 시민들을 발굴하는 등 자살예방을 위한 사회 분위기 조성에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살예방과 관련된 사항은 자살예방상담전화번호(☎1393) 또는 삼척시정신건강복지센터(☎033-574-0190)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