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울릉군
[울릉군] 관광종사자 역량강화교육 개최
기사입력: 2022/04/13 [17:25]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릉군은 4월 11일(운수업·여행업)과 12일(숙박업·외식업), 이틀에 걸쳐 관내 관광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2022년 관광종사자 역량강화교육’을 개최했다.

 

이번교육은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른관광객 증가를 대비하여, 서비스 관리 및 감성소통으로 유명한 외부강사를 초청해 관광종사자들의 직무스트레스 관리법 및 서비스 마인드 함양, 운전자 안전교육등 관광업계 종사자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실시했다.

 

더불어 울릉군 문화관광해설사가 <울릉도, 왜 신비의 섬일까?>라는 주제로 울릉도의 아름다움을 소개·설명하는 시간을 편성해 관광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관광종사자들이 직업에 대한 소명의식을 높이고, 관광객에게 정확하고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하는 시간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한 종사자는 “따뜻한 말 한마디와 친절한 응대로 관광객이 울릉도를 다시 찾고 싶은 마음이 들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것을 이번 교육을 통해 다시 한 번 느꼈다.”고 전했으며 또 한명의 종사자는 “울릉도 현 실정에 맞는 강의 내용으로 마음에 와 닿았다.”며 “오늘 이런 뜻깊은 교육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하여 관광종사자들의 관광서비스가 더욱 개선되어 관광이미지 향상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며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관광종사자 교육을 통해 울릉관광의 역량 강화와 활성화를 이뤄갈 수 있는 유익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덧붙였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