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천시
[영천시] 영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 밖 청소년 수제 초콜릿 만들기 진로체험 운영
- 빈투바 카카오 교육을 통해 초콜릿 생산 과정을 직접 경험 -
기사입력: 2022/04/27 [14:36]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센터장 남혜경)은 26일 학교 밖 청소년 8명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사회적기업인 ‘산과보롬’과 협업해 카카오 열매에 대한 이론 교육과 카카오 초콜릿을 직접 만들어보는 과정으로 진행했다.

 

학교 밖 청소년이 직접 체험하면서 진로·직업 등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집단에서의 의사소통 및 인간관계를 구축하는 경험을 가져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남혜경 센터장은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업현장에 방문해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소외됨 없이 건강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에서는 학업을 중단한 만 9세 ~ 24세의 청소년들에게 검정고시 교재 지원, 온라인 강의 수강권, 1:1학습 멘토링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그 밖에도 자격증 취득, 직업체험 등 취업지원과 더불어 자기계발 지원과 건강검진, 상담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 및 서비스를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영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54-338-2000)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