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포천시
[포천시] 2035 포천시 공원녹지기본계획(안) 공청회 개최
기사입력: 2022/04/28 [16:48]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포천시는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35 포천시 공원녹지기본계획(안)’ 공청회를 개최했다.

 

공원녹지기본계획은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10년 단위로 수립해 공원녹지의 확충·관리·이용·보전에 관한 장기적인 계획이다. ‘2035 포천시 공원녹지기본계획’ 수립을 통해 지속적으로 도시환경을 발전시킬 수 있는 정책 방향을 제시하고 공원녹지의 구조적인 틀을 마련하게 된다.

 

‘2035 포천시 공원녹지기본계획(안)’에 대해 지역주민과 관계 전문가의 의견 청취 및 토론을 위해 마련된 이번 공청회는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위해 오프라인 방식과 포천시청 유튜브 온라인 실시간 방송 방식으로 실시되었다.

 

공원녹지 기본구상, 시가화예정용지의 공원 확보 계획 및 공원·녹지·도시녹화·가로수 기본계획을 포함한 공원녹지기본계획(안)에 대한 용역사 설명, 전문가 및 주민대표 패널들의 토론 및 주민들의 질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시 관계자는 “2035 포천시 공원녹지기본계획(안) 수립과 관련하여 이번 공청회 결과 반영 및 시의회 의견청취 등의 절차 이행 후 경기도에 승인을 신청할 예정이다. 도시와 녹지가 공존하는 도시 개발로 풍요로운 삶의 질을 느낄 수 있는 포천시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불후의 명곡' 백지영-황치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