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무주군
[무주군] 귀농귀촌인 집들이 비용 일부 지원한다
집들이 일부 지원으로 비용 부담 덜어줘
기사입력: 2022/05/02 [14:11]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무주군이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집들이 비용 일부를 지원한다. 귀농·귀촌인들이 새 보금자리를 마련할 경우 집들이 비용을 일부 지원함으로써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 도시민 적극 유인과 농촌 활력 증대를 유도하기 위해서다.

 

세대 당 30만 원의 집들이 비용을 지원할 예정으로 지원금은 떡, 다과, 도시락, 기념품 등 집들이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2021년 1월 1일 이후 무주군에 전입한 귀농 · 귀촌인으로, 지역주민(최소 5명)을 포함한 집들이 희망자다.

 

단, 대상자 선정 이전에 집들이를 시행했거나, 단순 세대분리를 통한 이중 지원 및 기 지원 받은 세대는 지원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 귀농귀촌인 집들이 희망자는 오는 31일까지 집들이 계획서와 가족관계 증명서를 제출하면 된다.

 

1년 전 무주에 정착해 거주하고 있다는 허 모 씨(38세·안성면)는 “무주에 전입해 마을분들께 인사도 제대로 못 드렸는데, 집들이를 통해 인사드릴 수 있는 기회가 됐다”라고 말했다.

 

한편, 귀농귀촌인 집들이 비용 지원 외에도 건축설계비와 고령 은퇴도시민 영농 및 생활지원, 임시거주지 임대료 지원, 청·장년 귀농귀촌인 창업활동 지원 사업에 대한 추가 신청도 오는 31일까지 받을 예정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