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문경시
[문경시] 문경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문화활동지원금 활용 영화관람
기사입력: 2022/05/16 [16:47]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경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5월 12일 문화활동으로 영화관람 특별체험을 운영했다.

 

이번 체험은 문경시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가 경상북도 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주관하는 <청소년활동 홍보 영상 공모전>에 선정되어, 부상인 문화상품권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청소년 문화활동 지원금>으로 기부하면서 특별한 체험을 운영하게 되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하여 청소년활동 활성화와 청소년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청소년수련시설에서 운영하고 있다.

 
전달식에 참여한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 김O율(문창고2)은 “청소년 운영위원회는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들이 더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고민하고, 많은 청소년이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인생에서 꼭 한번쯤은 경험 해 보길 추천하는 청소년 참여활동이다.” 라고 전했다.

 

전달식에 참여한 아카데미 참여 청소년 박O훈(모전초6)은 “청소년활동으로 운영위원회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활동은 인생에서 꼭 한번은 해볼만한 활동이라는 것과 상금을 기부하는 것은 행복한 일이라는 것을 알게되었다.” 고 전했다.

 

문경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흘꿈터]는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 문경시에서 지원을 받아 청소년들의 다양한 교육(교과학습보충, 체험활동 등), 생활(차량, 급식, 면담 등), 특별운영(가족체험, 캠프, 발표회) 등을 연간 상시 지원하는 곳으로 40명을 정원으로 선착순 신청을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초등 4,5,6학년이면 신청가능하다.(40명 선착순 접수 / 550-6656)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