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통영시
[통영시] 『통영시 스마트도시계획』추진
- 살맛나는 통영에 스마트를 더하다 -
기사입력: 2022/05/17 [15:36]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통영시 스마트도시계획이 지난 5월 11일 국토교통부 승인을 받아 스마트 도시를향한 첫 발을 내딛었다.『스마트도시』는 도시의 공간에 건설·정보통신기술 등을융·복합하여 건설된 도시기반시설을 바탕으로 다양한 도시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도시의 경쟁력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속가능한 도시를 말한다.

 

우리시는 9개의 분야에 총 17개 스마트도시서비스를 구축할 예정이며, 스마트관광서비스, 스마트 주차서비스, 섬마을 드론 택배서비스, 드론활용 재난 안전 모니터링 서비스, 스마트 시장실 서비스 등 5개의 서비스를 통영시 대표서비스로선정하였다.

 

이 서비스들은 통영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아이디어 공모전 및 6차에 걸친 스마트도시계획 리빙랩을 통해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이 스마트서비스에 반영된것으로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스마트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26년까지 통영시는 전역으로 통신망을 확장하고 도시통합운영센터를 구축할 예정이며‘수산식품산업’,‘해양레저산업’,‘역사·문화·관광’서비스업 중심의연계 스마트서비스를 통해 지역산업을 육성할 예정이다.

 

통영시 관계자는“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게 발 빠르게 통영시도 움직이고 대응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영화로만 접했던 드론택배, 범죄 예방 대응 스마트서비스 등을 이제는 통영에서도 접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