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사천시
[사천시] 시민안전보험 가입, 최대 1천5백만원 보장
기사입력: 2022/05/17 [16:22]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천시는 예상치 못한 각종 재난과 범죄 안전사고로 피해를 입은 시민들의 생활 안정과복지 향상을 위해 ‘사천시 시민안전보험’을 가입했다고 17일 밝혔다.

 

시민안전보험은 사천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모든 시민(등록외국인 포함)이 대상이며, 별도의 가입 절차와 보험료 없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사고 발생지역이나 개인의 다른보험 가입여부와 관계없이 중복 보상이 가능하며, 보장기간은 2022년5월10일부터 2023년 5월 9일 1년이다.

 

보장항목은 모두 16개 항목으로 △자연재해사망 △폭발·화재·붕괴 상해사망· 후유장해 △대중교통 이용중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 △강도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 △익사사망 등이다.

 

또한, △12세이하 스쿨존 교통사고 부상치료비 △가스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 △뺑소니·무보험차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 △농기계 상해사망·후유장애 △물놀이 사망도 포함됐다.

 

특히, 올해부터 최대 1천만원이었던 보장한도를 최대 1천5백만원으로 상향한 것은 물론 보장항목에 물놀이사고 사망을 추가하는 등 보다 많은 시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보험금은 청구사유 발생 시 피해자나 법정상속인이 청구서 등 관련 서류를 작성해 한국지방재정공제회(1577-5939)로 청구하면 된다. 청구 소멸 시효는 사고일로부터 3년이다.

 

시는 지난 2021년 5월 10일 첫가입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모두 5명의 시민들에게 5천만원의 보험을 지급했다.

 

홍민희 사천시장 권한대행은 “시민 누구나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일상의 삶을 위해 큰 힘이 되고 수호천사 같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시민안전보험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