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진주시
[진주시] ‘농산물가공 창업 아카데미 교육’ 수료식 개최
- “맞춤형 전문교육으로 농산물 가공 창업에 대한 자신감 얻어” -
기사입력: 2022/05/18 [14:22]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주시는 17일 농업기술센터 본관 2층 강의실에서 지난 3월 29일부터 5월 17일까지 운영한 ‘농산물가공 창업 아카데미 교육’의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서 총 8회, 40시간에 걸쳐 진행됐던 이번 교육에 참가한 25명에게 수료증이 수여됐다.

 

2019년부터 시작된 ‘농산물가공 창업 아카데미 교육’은 농․특산물을 이용한 소규모 가공 창업의 안정적인 정착 도모 및 농산물가공 전문 인력양성을 위한 교육으로, 기초→심화→ 창업의 3단계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수료생들은 기초, 심화 과정을 모두 이수한 교육생으로 창업반 과정의 교육을 받았다.

 

주요 교육내용은 △식품위생 관련법규 △농산물가공 창업 인허가절차 △가공장비 작동 원리 및 운영방법 △농산물을 이용한 가공 실습 등으로 소규모 창업 농가를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진행됐으며,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수료한 강현숙 교육생은 “이번 교육은 가공 창업에 대한 방향 설정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품질 좋은 가공품을 생산하는 것뿐만 아니라 마케팅, 판로확보 등의 중요성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농산물가공 아카데미 과정을 이수한 교육생들이 향후 완공될 진주시농산물가공센터를 적극 이용하여 가공 상품화를 통한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크래시’ 이민기-곽선영-허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