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고양시
[고양시] 사회보장 부서 공무원 교육 실시
- 고양형 사회보장 정책‧사업 기획 위한 직원 교육
기사입력: 2022/05/19 [10:27]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5월 17일 고양시 문예회관에서 고양시사회보장 관련 부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고양특례시 사회보장 분야별 현황 진단 및 개선방향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22년 고양특례시 원년·민선8기 출범·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의 해를 맞아 진행됐다. 이날 교육을 위해 협의체의 ‘고양특례시 사회보장 진단 및 정책제안’ 연구에 참여하는 총 3개 기관(고양시정연구원, 고양파주사회복지연구소, 숭실대산학협력단)의 연구진과 경기복지재단의 유정원 연구위원이 강사로 초빙됐다.

 

교육은 ▲아동돌봄·성인(노인, 장애인)돌봄·건강·보호안전·주거·고용·교육·환경·문화 분야에 대한 5기 지역사회보장조사(시민 욕구실태조사) 결과 공유▲고양시 사회보장 현황을 바탕으로 한 지역 진단 및 정책 제안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교육을 통해 고양시는 사회보장 관련 부서 직원이 시민의 욕구와 현황을 폭넓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여 직무 능력을 높이고 시민과 지역사회에 친화적인‘고양형’ 정책·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이날 교육이 지역의 환경에 부합하는 정책 기획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제5기지역사회보장계획에 고양시에 꼭필요한 정책을 담아 시민의 삶을 윤택하게 만들겠다”고 전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지구마불 세계여행2' 곽튜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