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안동시
[안동시] 태화동마을복지계획 『우리는 이웃사촌』
홀로 사는 청장년을 찾아갑니다 – 정(情) 나눔‘혼밥세트’ 지원
기사입력: 2022/05/19 [15:11]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태화동마을복지추진단은 지난 17일 도움이 필요한 홀로 사는 청·장년 가구 15세대를 방문하여‘혼밥세트’를 지원하는 『우리는 이웃사촌』정(情)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우리는 이웃사촌’사업은 주민이 직접 수립한 태화동마을복지계획 돌봄의제 중 하나로 어르신과 아동에 비해 사회적인 관심과 지원이 저조한 홀로 사는 청장년 가구를 발굴하고 사회화 과정을 돕는 사업으로 ‘태화동 어르신 완전 웃는 DAY’에 이은 두 번째 돌봄의제이다.

 

이 날 마을복지추진단은 홀로 사는 청장년 가구를 방문해 혼밥세트(즉석밥, 카레, 국, 조미김, 통조림, (컵)라면, 커피 등 10종 16개의 식료품으로 구성)를 전달했다. 사회적 고립을 해소하고 안전한 인적안전망을 형성하고자 대화를 나누며 안부를 살폈다.

 

이번 행사에 앞서 대상자 발굴과 홍보를 위하여 주요 길목에 현수막(7개) 게첩, 통장회의, 공공기관, 원룸·여관 밀집지역 등 사전 홍보를 실시했다. 대상자 방문에 필요한 ‘사례중심의 방문기법’교육과 함께 두 차례에 걸쳐 사례회의(돌봄틈새회의)를 진행했다.

 

김태명 추진단장은 “가족의 소중함이 더욱 절실한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마을복지추진단이 이웃으로서 직접 돌봄을 실천하며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