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원주시
[원주시] 2022년 공공데이터 기업매칭 지원사업 공모 선정
- 국비 3억 5천만 원 확보, 5월 중 협약 체결, 7월부터 사업 본격 추진
기사입력: 2022/05/19 [16:24]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원주시는 행정안전부에서 추진하는 ‘2022년 공공데이터 기업매칭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3억 5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공공데이터 기업매칭 지원사업은 수요기관과 공급기업이 협업해 공공데이터를 구축하고 개방하는 사업이다.

 

데이터 구축과정에서 청년인턴 채용 등 일자리 창출 효과와 더불어 공공데이터 이용 활성화, 품질 향상 등을 기대할 수 있다.

 

이번에 선정된 원주시의 과제는 보행자의 교통안전 대책 마련에 필요한 양질의 데이터를 위해 도로안전표지 표준데이터와 매시업 교통지수 데이터 등 6종의 표준 및 API 데이터를 구축하고 개방하는 내용이다.

 

시는 5월 중 NIA·수요기관·공급기업 간 3자 협약을 체결 후 청년인턴을 채용해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과제를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본 과제의 추진내용은 데이터 발굴 및 구축, 품질 절비, Open API 개발로, 최종결과물은 공공데이터 포털에 등록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할 예정이다.

 

이강식 정보통신과장은 “이번 사업 선정으로 청년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양질의 데이터를 구축·개방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기업들이 쉽고 편리하게 원주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공공데이터 개방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