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여수시
[여수시] 서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경로당 행복맞춤 서비스’ 제공
행복한 노후 위한 기초 건강체크, 수지침, 뜸, 치매예방교육 등
기사입력: 2022/05/20 [16:26]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수시 서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선환)가 지난 19일 봉강경로당을 방문해 ‘찾아가는 경로당 행복맞춤 서비스’를 진행했다.

 

협의체는 이날 개인별 맞춤형 건강상담, 혈압과 혈당 체크, 수지침, 뜸, 치매 예방교육 등을 진행해 노인성질환으로 고생하는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어르신들과 함께 숨겨진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누락된 복지서비스는 없는지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협의체의 특화사업인 ‘찾아가는 경로당 행복맞춤 서비스’는 이날 봉강경로당을 시작으로 매월 1회, 관내 4개 경로당을 순회하며 진행될 예정이다.

 

최선환 위원장은 “어르신들의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고 보람을 느낀다”면서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편안하고 행복한 노후를 돕겠다”고 밝혔다.

 

김은정 서강동장은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주시는 협의체에 늘 감사드린다. 민관협력으로 현장 중심의 보건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모두가 행복하고 생기 넘치는 서강동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랑愛 밑반찬 Dream’, ‘행복한 나눔 냉장고’, ‘착한가게, 착한가정 현판 전달’, ‘긴급구호비 지원’ 등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오고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장기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