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거제시
[거제시] 박환기 거제시장 권한대행, 2023년 재해예방사업 국비 확보 위해 행정안전부 방문등 총력
기사입력: 2022/05/20 [17:39]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박환기 거제시장 권한대행은 2023년 재해예방사업 예산 확보를 위해 5월 20일 행정안전부를 방문해 지역 현안사업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박 권한대행은 행정안전부를 방문해 자연재해위험지구 정비사업 및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정비사업 등 지역 현안사업에 대해 국비 지원의 및 시급성 등을 건의했다.

 

특히, ‘21년 태풍 오마이스 및 집중호우로 인해 침수 피해가 많았던 장목면 장서마을의 자연재해위험지구 정비사업의 조속한 사업 추진을 위하여 ‘23신규사업 반영토록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한편, 거제시는 2023년 정부예산안 국회 심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속적․단계적으로 중앙부처 및 국회를 찾아 주요 사업의 신규 반영을 위한 당위성을 설명하고 국회 최종 예산 반영까지 전방위적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박환기 거제시장 권한대행은 “코로나19 장기화 및 조선경기의 침체로 인해 지방재정이 어려운 만큼, 우리 지역의 주요 현안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국회에서 예산안이 확정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중앙 부처와 국회를 수시로 방문하여 국비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불후의 명곡' 백지영-황치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