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정선군
[정선군] 정선아리랑 열차(A-Train) 6월 2일부터 운행 재개
간이역 따라 다양한 여행 체험하러 정선으로 오세요~~
기사입력: 2022/05/24 [14:48]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리랑과 웰니스 관광의 메카인 정선군에서는 오는 6월 2일부터 정선아리랑 열차(A-Train) 운행이 재개된다고 밝혔다.

 

정선아리랑 열차(A-Train)는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정선 5일장이 열리는 2, 7, 12, 17, 22, 27일 청량리에서 아우라지역까지 왕복 1회 운행된다.

 

정선만의 특색있는 관광벨트 열차인 정선아리랑 열차는 청량리역(8:30), 정선역(11:20), 나전역(12:12), 아우라지역(12:23) 순으로 정선에 도착하여 간이역마다 다양한 관광코스를 즐긴 후 아우라지역(18:03)을 출발 나전역(18:12), 정선역(18:26), 청량리역(21:34) 순으로 여행을 마무리하게 된다.

 

특히 정선군에서는 위드 코로나시대에 대비해 역사마다 다양한 로컬 콘텐츠가 준비되어 관광객의 흥미을 유발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선역에 내리면 추억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정선 5일장터와 아리랑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아라리” 공연을 관람할 수 있으며, 나전역에서는 인스타 명소가 된 국내 1호 간이역 카페인 “나전역 카페”와 많은 영화 촬영지였던 플랫폼을 거닐며 레트로 감성을 만끽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종착역인 아우라지역에서는 천혜의 청정 자연을 간직한 웰니스 관광지 아우라지를 산책하며 일상의 피로를 풀고 역 인근 주례마을에서 전병, 부치기, 콧등치기 국수 등 다양한 전통 먹거리와 어름치 플레이스에서 수리취떡 DIY 체험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정선아리랑 열차 이용과 다양한 관광코스 체험을 원하는 관광객은 렛츠 코레일(www.letskorail.com) 또는 시티투어 홈페이지(http://정선시티투어.com)에서 예약이 가능하다.

 

안석균 문화관광과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와 정선아리랑 열차 운행 재개, 대한민국 명품 정선 5일장 등 관광 여건들이 속속 개선되고 있는 만큼 위드 코로나시대에 정선만이 지닌 독특한 로컬 콘텐츠와 웰니스 자원을 지역주민, 코레일, 관광 사업체와 함께 개발하여 정선 관광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첫 방송 D-3, 이토록 설레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