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청송군
[청송군] 청송문화관광재단, 지역민들 문화생활 향유 위한 “2022 남관생활문화센터 하반기 특별전시회”개최
기사입력: 2022/06/08 [15:47]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재)청송문화관광재단(이사장 윤경희)은 지역민들의 문화생활 향유 및 팬데믹 이후 문화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2 남관생활문화센터 하반기 특별전시회>를 개최한다.

 

2022 남관생활문화센터 특별전의 시작은 <김상희 공예전>으로 6월 10일(금)부터 6월30일(목)까지 남관생활문화센터 1층 전시실에서 열린다.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김상희 작가는 이번 전시회에서 포크아트와톨페인팅을 기반으로 직물, 컨츄리 인형, 캔버스, 도자기 등 다양한 소재에 페인팅 한 작품과 퀼트 등 총 80여점 작품을 다채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특별전의 두 번째는 7월 16일(토)부터 7월 31일(일)까지 관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국미술협회 청송지부 회원들과 함께하는 <청송미협 회원전>으로, 서예, 서양화, 공예품 등 회원들의 개인 작품을 전시하고지역민과 함께 상호 교류 할 수 있는 전시회로 개최된다.

 

특히 2022년 하반기 특별전시의 대미는 청송 출신(부남면) 지역화가로 “동·서양을 아우르는 유일무이한 대화가”라고 찬사를 받을 만큼세계미술계에 큰 족적 남긴 남관화백의 작품 40여점을 선별하고 특별전시회를 개최하여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청송문화관광재단 이사장인 윤경희 청송군수는 “코로나 19로 인해 지역 문화예술계가 많은 어려움을 겪고 활동의 장이 축소된 것 같아 안타깝다.”며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남관생활문화센터를 활용할 방안을 적극 마련하고, 하반기 전시들을 통해 코로나로 지친 군민들 마음에 조금이나마 여유를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송문화관광재단은 최근 코로나로 인해 창작과 예술 교류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민들에게 남관생활문화센터 공간을 활용해 전시, 동아리 활동,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민들의 창작의욕을 고취하고 폭 넓은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에는 인터넷으로 대관예약이 가능한 홈페이지 예약시스템을 구축해 남관생활문화센터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문화예술활동 기반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