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충주시
[충주시] 충주사랑상품권 ‘NH농협 체크카드’발행
- 7월 1일부터 판매대행점(농축원협) 36곳에서 발급 -
기사입력: 2022/07/04 [11:16]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시는 충주사랑상품권 활성화와 이용자의 편의를 고려해 ‘NH농협 체크카드’를 추가 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시가 이번에 발행하는‘NH농협 체크카드’는 1일부터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상품권 앱 또는 판매대행점 36곳(농협, 축협, 원협)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개인당 월 구입 한도는 기존과 동일한 50만 원(지류  카드 통합)으로 발행액 소진 시까지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에 추가 발행하는 ‘NH농협 체크카드’는 가맹점으로 등록된 충주지역 택시에서도 결제가 가능하도록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단, 충전금액이 부족하거나 충주사랑상품권 가맹점이 아닌 곳에서 사용 시 체크카드와 연동된 계좌에서 결제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한편, 시는 상품권 앱에서 충주톡과 충북먹깨비(배달앱)를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신규 기능을 추가하고 만 14세 이상의 미성년자도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충주사랑상품권 이용편의 향상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앞으로도 충주사랑상품권이 지역화폐로 굳건히 자리매김하여 골목상권 활성화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시민들도 충주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지역 내 착한소비에 앞장서 달라”고 말했다.

 

한편, 시가 올해 발행한 충주사랑상품권은 1,200억 원으로 현재까지 850억 원의 판매를 기록했으며, 98%의 높은 회수율로 선순환 지역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함부로 대해줘' 배종옥, ‘강렬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