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문경시
[문경시] 무더위를 식혀줄 음악분수 전격 가동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조치 이후 2년 만에... -
기사입력: 2022/07/07 [16:40]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경시는 여름철 모전근린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무더위를 식혀줄 음악분수의 시험가동을 거치고 이달 9일 전격 가동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조치 이후 2년 만이다.

 

음악분수는 이달 9일부터 9월 중순까지 매주 월요일(청소 및 점검)을 제외한 두 달간 매일 운영되며 운영시간은 오후 8시부터 9시까지이다. 단 우천, 강풍 등 기상 조건 악화 시에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휴장한다.

 

모전근린공원은 야외공연장, 테니스장, 풋살장, 전망대 등으로 조성돼 남녀노소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공원이다. 음악분수는 107개의 노즐과 75개의 LED 수중등으로 이루어진 지름 13m의 원형바닥분수로, 음악과 연동되어 형형색색의 물줄기가 송출되므로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시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청결한 수질유지를 위해 매일 분수대 바닥을 청소하고 주기적으로 저수조 점검 및 수질검사를 실시하므로 안전하게 물줄기를 즐길 수 있다.

 

문경시 관계자는 “최신 트로트 음악과 다양한 물줄기 모션을 추가하여 돌아온 일상을 화려한 음악분수와 함께 시원하게 만끽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철저한 음악분수 안전점검을 통해 모전근린공원을 올 여름 최고의 휴식처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