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충주시
[충주시] ㈜병풀농원, 우량 병풀 ‘비티-케어’품종 등록
- 신품종 병풀 4년 만에 인정받다! -
기사입력: 2022/07/12 [12:50]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농업회사법인 ㈜병풀농원(대표 조윤선)의 병풀‘비티-케어’ 품종이 지난 6월 27일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에 신품종으로 등록됐다.

 

12일 병풀농원에 따르면 신품종 ‘비티-케어’는 2016년 기존 병풀에서 선발해 증식과 특성 조사 후 2019년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에 품종 출원을 신청한 지 4년 만에 심사받아왔다.

 

본 품종은 3개 특성 잎의 길이와 너비, 잎자루 직경이 대조 품종보다 길고 넓으며, 재배시험에서도 품종 특유의 구별성과 균일성을 유지하여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상처 치유에 좋은 호랑이풀로 알려진 병풀은 식용, 화장품 원료, 의약 등에 활용되고 있으며, ‘비티-케어’는 기존 품종보다 잎이 커 생산성 면에서도 우수함을 보인다.

 

출원인인 ㈜병풀농원 김종광 이사는 농업기술센터와 병풀 기능성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수경재배, 보광 재배 공동연구를 진행하였고, 병풀 가공상품 등도 개발하여 활용도를 높이고 있다.

 

현재 ‘비티-케어’ 신품종은 모 화장품회사와 15톤 물량을 납품하기로 계약했으며, 식품, 제약회사 등으로도 판매망을 넓혀가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병풀이 고소득 작목으로 자리매김하는데 ‘비티-케어’ 품종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우수한 특용작물이 유전자원으로 보호받을 수 있도록 농업인들과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는 SOLO’ 20기 현숙, 역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