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김포시
[김포시] 풍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활동 대비 응급안전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2/08/01 [10:25]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풍무동행정복지센터(동장 임종구)는 하계를 맞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을 대상으로 지난 28일 응급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응급 안전교육은 하반기 추진 중인 복지사각지대 발굴 활동 추진을 위해 준비한 프로그램으로, 하계 7~8월의 집중 발굴기간 동안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 가정방문 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비하여 위원들의 현장역량 강화를 위해 진행됐다.

 

응급안전교육은 심폐소생술, CPR 실기, 자동제세기 사용법, 기도폐쇄처치 등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구성되었으며, 동영상 청취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하여 현장에서 위급상황발생 시 신고요령 및 대처요령 등에 대하여 상세히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 교육을 진행한 김포시자율방재단 이강국 사무국장은 “현장의 신속한 심폐소생술만으로도 소중한 한 생명의 골든타임을 지켜낼 수 있다.” 며 생활 속 안전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교육은 응급안전교육 관련 동영상 외에도 「위기가구 집중발굴 홍보 동영상」을 함께 시청하여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에대한 이웃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행동을 독려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

 

풍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취약계층 독거노인의 이·미용 봉사와 영정사진을촬영해드리는 「행복나눔가게 사업」 과 「어르신 마음 따듯한 밥상사업」, 「독거노인 안부전화 사업」, 「명절맞이 취약계층 물품 지원사업」, 「사랑의 이불 빨래방 사업」 등 다채로운 사업을 운영하며 지역 내 취약계층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사업을 적극 추진 중이다.

 

풍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공공위원장인 임종구 동장은 “여름철 온도가 올라가는 무더위만큼 우리 지역의 이웃에 대한 관심도 그만큼 높아져야 할 계절.” 이라고 말하며 “우리가 돌아보는 한 번이 어려운 이웃을 다시 일어나게하는 원동력이 될 수 있다.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 발굴을 위해 지역주민들께도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 고 전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배우 윤소이, 9등신 비주얼+남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