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상주시
[상주시] 상주 국제승마장 여름 재활승마 캠프 개최
- ‘2박 3일’ 간 장애학생 위한 가족캠프 운영 -
기사입력: 2022/08/04 [11:46]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8월 3일부터 8월 5일까지 2박 3일간장애학생과가족들을 대상으로 경상북도 교육청이 주최하고 (사)한국재활승마협회가주관하는‘여름 재활승마 가족캠프’를 개최했다.

 

경북교육청 재활승마 가족캠프는 2017년 처음 시작하여 영천 운주산 승마장에서진행해 왔으며, 이번 캠프에는 도내 초·중·특수학교에서 추천받은 장애학생과학부모 등 총 120명이 참여,학부모와 학생들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고려하여 상주·영천에서 60명씩 나눠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2박 3일 캠프에는 재활승마지도사, 치료전문가 등 전문지도요원 등이재활승마와 치료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유·청소년 승마교육센터 관람, 상주 박물관 등 주변 관광자원 견학 및 공예, 쿠킹클레이 등 말을 매개로 한다양한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한편 상주국제승마장 유·청소년 승마교육센터는 지상 4층 규모로 1층은 식당, 체력단련실 등 부대시설과2~4층은1·2·3·4인실을 포함총 52객실의 객실동과 강의실·회의실·커뮤니티실등이 있는 교육동으로구성되어 있다. 지난 7월 13일 정식 개관하였으며, 기업체 등 단체 연수에활용성이 높고, 가족단위로 말과 자연이 어우러진 특색있는 체험을 경험하기에 적합한 힐링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전국 최초의 승마체험과 숙박, 교육공간이 결합한 승마거점센터인 상주 국제승마장과 유·청소년 승마교육센터를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함과 동시에 앞으로도 재활 승마캠프 등 전국단위 말 관련교육 프로그램을 발굴·개발하여 미래 잠재적 인재육성과 시민 누구나 방문하여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공원개념의 전국 제일 관광명소로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배우 윤소이, 9등신 비주얼+남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