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서산시
[서산시] 9월 7일까지 ‘서산시 시민대상’ 후보 접수
- 교육ㆍ문화 및 체육진흥, 사회봉사 등 5개 부문 각 1명 선발 -
기사입력: 2022/08/10 [11:52]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남 서산시가 9월 7일까지 ‘서산시 시민대상’후보자를 추천받는다.

 

10일 시에 따르면‘서산시 시민대상’은 각 분야에서 묵묵히 헌신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시민을 발굴해 이웃을 위해 봉사하는 사회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추진된다.

 

시상부문은 ▲교육ㆍ문화 및 체육진흥 ▲사회봉사 ▲산입 및 지역 개발 ▲효행 및 선행 ▲애향 및 지역선양 등 5개 부문으로, 각 분야별 1명의 수상자를 선발한다.

 

후보자는 추천일 기준 서산시에 5년 이상 계속 거주하고 있는 시민으로서, 각 부문에 해당하는 뚜렷한 공적이 있어야 한다.

 

다만 애향 및 지역선양 부문은 거주기간 제한이 없다.

 

추천권자는 각 읍․면․동장 및 시 단위 기관․사회단체장이다.

 

추천을 원하는 시민들은 후보자의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추천할 수 있으며, 추천권자는 후보자에 대한 자체심사를 거쳐 최종 추천하게 된다.

 

최종 수상자는 부문별 전문가로 구성된 서산시 시민대상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의를 거쳐 9월 중 결정되며, 10월 중 시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 자치행정과(☎041-660-3365) 또는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서산시 관계자는 “접수된 후보자에 대해서는 투명하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분야별 수상자를 선정하겠다”며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계신 분들을 발굴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28회를 맞이하는 ‘서산시 시민대상’은 지난해까지 총 45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