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창원시
[창원시] 마산박물관, 15일부터 온․오프라인 홍보 대폭 강화
SNS홍보 등을 통해 신규 관람객 유치 기대
기사입력: 2022/08/12 [15:45]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마산박물관의 새로운 관람객 유치를 위해 오는 15일부터 온․오프라인 홍보를 대폭 강화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7월에 출범하였던 마산박물관 대학생 서포터즈 1기를 통해 모바일 앱 콘텐츠를SNS로 홍보하여 많은 호평을 받고 있으며 SNS에 올린 게시글을 보고 박물관에 방문하는 체험객이 늘고 있다.

 

이번에도 홍보 파급력이 큰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를 통해서 온라인으로 홍보한다. 먼저 모바일 앱 체험 콘텐츠(“합포대작전_보물선을 찾아라”)와 연계하여 ‘SNS 챌리지 이벤트'를 추진할 계획이며, 8월 15일부터 31일까지 체험후기를 SNS에 게시한 후에 이벤트에 참여하면 당첨자에 한해서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8월 말에유튜브용 영상을 촬영 및 제작하여 모바일 앱 체험 콘텐츠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을 불러일으켜마산박물관으로 방문을 유도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행사는 오는 15일 마산박물관에서 개막하는 ‘대혈전의 마산방어전투’ 특별전과연계하여 11월 13일까지 특별전시 관람 후 해당 업체에 쿠폰을 제시하면 음료를 할인(50%) 해준다. 이 행사는 지역 문화자원을 활용하여 코로나19에따른침체에 빠진 골목상권을 살리고 박물관이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사회와 상생․협력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박미숙 문화유산육성과장은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지역 상권도 살리고 마산박물관도 널리알릴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이라며 “앞으로 지역의 관광산업의 발전과 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마산박물관으로 문의(☎055-225-7171)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는 SOLO’ 20기 현숙, 역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