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구리시
[구리시] 구리시 인창도서관, 하반기 인문·토론프로그램 운영
매월 새로운 주제로, 새롭게 만나는 도서관 교양프로그램
기사입력: 2022/08/24 [16:29]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리시(시장 백경현) 인창도서관이 8월 말부터 책 읽는 도시 문화 구현을 위한 하반기 인문·토론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인창도서관에서는 8월 30일부터 11월 24일까지 매월 4회, 동양철학, 경제·자기계발, 독립출판을 주제로 구리시민의 인문학적 소양 증진 및 건전한 토론문화 확산을 위해 작가와 함께하는 인문·토론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먼저, 8월 30일부터 9월 20일 매주 화요일 10시에 운영하는 <아싸 장자 : 은둔과 탈주의 철학>은 김현식 중국고전철학자와 함께 숨어 사는 철학자이자 기존의 상식을 뒤엎는 주장을 하는 ‘아웃사이더’ 철학자인 장자의 철학을 공자, 맹자, 노자, 사마천과 비교하여 살펴본다.

 
10월 4일부터 10월 25일에는 매주 화요일 10시에 <빅리치 북클럽>을 운영한다. <빅리치 북클럽>은 ‘1인 기업 제대로 시작하는 법’의 최서연 작가와 함께 재테크 관련 도서를 읽고 라이프 스타일 변화 및 재테크 방법 등에 대해 토론하는 경제 독서모임이다.

 
11월 3일부터 11월 24일은 매주 목요일 10시에 <나만의 책, 독립출판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이지은 ‘꾸미’출판사 대표의 강연으로 책 발행을 위한 기획부터 원고 작성, 유통까지 독립출판의 전 과정을 4회에 거쳐 집약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백경현 시장은 “매월 새롭게 진행되는 도서관 프로그램과 만나는 시간을 통해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지친 시민들에게 일상 속 힐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gurilib.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장기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