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평창군
[평창군] 산양삼특구 활성화를 위한 임산물 클러스터 위탁 운영
기사입력: 2022/08/29 [14:24]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평창군은 산양삼특구의 전문적인 운영을 위해 평창산양삼특구영농조합법인과 평창군 임산물 클러스터 가공유통센터 위탁 운영 협약을 지난 26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평창산양삼특구영농조합법인은 2015년에 설립하여 약 200ha의 공동재배단지를 조성하여 산양삼을 재배하고 있으며, 지리적표시제 단체 등록 및 평창군 군수품질인증, 농산물우수관리(GAP)인증 등의 사용승인을 받은 단체로 클러스터 운영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자격요건 등의 평가를 거쳐 위탁기관으로 최종 선정이 되었다.

 

이번 위탁은 지역 내 우수한 산양삼 가공 산업 발전을 도모하고, 효율적인 시설 운영추진을 위하여 가공센터의 관리‧운영 및 시설의 유지 보수 등과 관련한 사항을 위탁한 것으로 위탁기간은 다음달 1일부터 3년간이다.

 

해당 법인은 클러스터의 운영에 필요한 인력을 추가로 채용하여 가공품 생산 및 신제품개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며, 상시로 판매장을 운영하여 산양삼의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갈 예정이다.

 

이성모 산림과장은 “이번 위탁운영으로 산양삼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한층 더 다양한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산양삼 재배농가의 가공품 위탁생산을 통해 평창군의 산양삼가공 산업 활성화에 더욱 기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