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울릉군
[울릉군] 추석연휴 귀성객과 관광객 맞이 국토대청결운동 실시
기사입력: 2022/09/02 [16:02]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릉군은 지난 9월 1일 오후 2시부터 지역주민, 기관․단체, 공무원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울릉도의 관문인 여객선 터미널을 중심으로 관내 시가지와 해안변에 추석맞이국토대청결운동을 실시했다.

 

이번 추석맞이 대청소는 올 여름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온 사동항부터 도동항, 저동천 등 골목길 생활쓰레기와 해안변에 어지러워진 환경을 정비하는 데에 중점을 두었다. 특히, 명절을 앞두고 울릉도를 방문하는 귀성객과 관광객들에게 편하게 쉴 수 있는 청정섬의 이미지를 주기위해 모든 봉사자들이 쓰레기를 치우고 구석구석 정비하여 손님맞이 준비를 마쳤다.

 

이날 국토대청결운동에는 관내 각급 기관에서도 함께 동참했다.울릉교육지원청, 울릉경비대원과 울릉군새마을회,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자연보호협의회 회원들 모두가 힘을 모아 관광지 및 사동항 주변과 내수전 해안변 일대를 깨끗하게 청소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남한권울릉군수는“청정섬 울릉 만들기에 마음을 모아 대청소에 참여해주신 주민들과 관내 기관단체에 감사하다.”는 말과 함께 “바쁜 현대사회에 지친 몸과 마음을 이끌고 고향으로 오는 귀향객들도, 휴가차 방문하는 관광객들도 울릉도에서 쾌적한 마음으로 풍성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내고 가시길 바란다.”며 명절인사를 전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