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충주시
[충주시] 지능형 선별관제로 실종노인 찾아줘
- 24시간 안전 도우미, 충주시 CCTV 통합관제센터 -
기사입력: 2022/09/22 [10:43]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시는 CCTV 통합관제센터에 구축된 지능형 선별관제 기술을 활용해 새벽에 실종된 노인을 찾는데 기여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 19일(월) 새벽 2시경 실종된 노인을 찾아 달라는 충주경찰서의 긴급요청으로 실종지역 CCTV를 관제하던 중 지능형 선별관제 시스템과 연결된 카메라에 실종 노인이 포착되어 즉시 경찰과 공조한 결과 실종 노인을 찾을 수 있었다.

 

지능형 선별관제 시스템은 인공지능 기반의 영상분석 기술을 활용해 화면에 등장하는 사람, 차량 등의 움직임을 포착하고 시민 안전에 위험을 주는 요소를 감지해 관제요원에게 우선 표출하는 시스템이다.

 

시는 해당 시스템을 구축 후 길에 쓰러진 취객을 구조하거나 심야 차량털이범을 포착해 경찰에 신고하는 등 크고 작은 실적을 거두며 시민 안전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지능형 관제시스템 구축 후 각종 사건사고에 대한 실시간 대응이 가능해졌다”며 “우범지역 등에 시스템을 확대 적용해 충주시 안전 도우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 CCTV 통합관제센터에서는 방범용 CCTV 2,100여대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900여건 이상의 영상을 경찰서에 제공해 각종 사건사고 해결에 도움을 주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월수금화목토' 고경표, 웃긴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