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고성군
[고성군] 고성군, 소규모 하수처리구역 내 오수관로 연결 불량 주택 계도
- 소규모하수처리장 기능 개선을 위한 올바른 정보 제공 및 계도 효과 기대
기사입력: 2022/09/22 [16:03]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효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성군(군수 이상근)이 9월 19일부터 30일까지 공공하수처리장의 기능을 저해하는 주요 원인 중 하나인 단독주택 내 오수관로 연결 불량에 따른 우수(빗물)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계도를 하고 있다.

 

이번 계도는 소규모 공공하수처리장 및 하수관로에 관한 기술 진단 용역의 조사 결과를 통해 확인된 오수관로 시설물에 우수(빗물)가 유입되는 것을 차단하고 개선하기 위함이다.

 

고성군은 오수와 우수(빗물)를 분리해 배출하는 분류식 하수처리 구역이므로 우수(빗물)가 오수관으로 유입되지 않도록 시공해야 한다.

 

하지만 지역주민들의 잘못된 시공 방법으로 빗물 가림 시설이 설치되지 않은 옥외 수도전을 설치하고, 우수(빗물)를 오수관으로 잘못 연결한 주택들이 많아 올바른 정보 제공과 지속적인 정비가 필요한 실정이다.

 

김종춘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이번 계도를 진행함으로써 우수(빗물) 유입을 차단하고 안정적인 하수처리장 운영과 지역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능동적이고 장기적인 대처로 수질관리와 하수처리장 효율 개선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전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지구마불 세계여행2' 곽튜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