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음성군
[음성군]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사업 신청 접수 실시
기사입력: 2022/09/26 [09:52]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음성군은 경기침체와 고유가·고금리·고환율로 자금난을 겪는 관내 제조 중소기업에 100억원 규모의 ‘음성군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 사업’ 신청접수를 30일부터 시작한다.

 

‘음성군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 사업’은 은행 대출 시 발생하는 이자 중 일정부분을 보전해주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현재 군에 본사와 공장을 두고 공장등록을 필한 뒤 1년이상 가동 중인 제조중소기업이다.

 

지원규모는 업체당 3억원 한도 내에서 3년 이내 전액 일시 상환으로 대출 금리의 연 2% 이내 이자를 지원한다. 특히, 음성군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 대해서는 0.5%를 우대해 연 2.5%를 지원한다.

 

기업 건전성, 지역경제 기여도 등을 평가해 선정하며 목적 외로 사용하거나 음성군 이외 지역으로 사업장을 이전하는 등 정상적인 운영이 불가능한 경우 자금은 전액 환수된다.

 

또한, 충청북도 중소기업 육성자금(경영안정지원자금)을 지원받고 원리금 상환이 완료되지 않은 업체 및 신청일 현재 음성군에서 경영안정자금 등 정책자금을 받고 미상환한 업체의 경우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 시 관내 협약된 금융기관에서 사전 대출 상담을 필수로 받은 뒤, 대출 사전심의서를 제출 서류와 함께 접수해야 한다.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 신청은 오는 30일(금)부터 10월 12일(수)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 홈페이지(http://www.eumseong.go.kr) 고시/공고 및 기업지원게시판을 참고하거나 군청 기업지원과(☎043-871-3621~362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원자재 가격 상승과 금리 인상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경영난 해소를 위해 사업으로 이번 육성자금 지원이 관련 기업들의 자금난 및 경영안정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 마침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