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영월군
[영월군] 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 ‘2022 자유학년제 일터체험’
일터체험 운영을 위한 진로체험처 멘토 및 진로체험지원단 협의회 개최
기사입력: 2022/09/26 [10:33]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효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는 9월 22일 영월교육지원청 2층 대회의실에서 영월교육지원청(교육장 정민승) 김장열 장학사가 참석한 가운데 영월 관내 진로체험처 멘토, 학부모 지원단을 대상으로 2022 자유학년제 일터체험을 위한 협의회를 운영하였다.

 

2022 자유학년제 일터체험은 영월의 200여 명의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궁금해하거나 희망하는 직업군을 조사하고 해당하는 130여 개 진로체험처를 일대일로 매칭하여 일터 소개, 현장 업무 체험, 직업인 인터뷰 및 멘토링 등 구체적이고 심층적으로 진로를 탐색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이번 자유학년제 일터체험은 10월 4일부터 11월 1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협의회는 마차고등학교 진로전담교사이자 강원도진로교사협의회 부회장인 채희수 교사의 ‘진로체험과 자유학년제의 이해’를 주제로 한 강의를 시작으로, 2022 자유학년제 일터체험의 운영방향과 교육과정 기간을 조율하고 안전사항과 지원단 역할 등을 공유하여 원활한 일터체험 운영을 위한 협의가 이루어졌다. 또한, 학생들에게 더욱 내실 있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하여 자유학년제 일터체험 운영 및 진로교육 프로그램의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상호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협조하기로 했다.

 

영월교육지원청 김장열 장학사는 이번 협의회에서 “인생은 진로 선택의 연속이며, 여전히 우리 모두는 새로운 진로를 선택하게 상황이 생긴다. 때문에 진로교육은 매우 중요한 활동이며, 이를 위해 힘써주시는 멘토님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해 다양하고 유익한 진로체험 프로그램과 강의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장기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