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진주시
[진주시] 진주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자연과 더불어 살기좋은 우리마을 행사 개최
- ‘탄소중립1.5, 온실가스 줄이기’ 친환경 체험활동 캠페인 -
기사입력: 2022/09/26 [10:39]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효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이하‘진주 지속협’, 회장 김철호)는 지난 24일 충무공동 물초울공원에서 다함께 만들어가는 미래, 지속가능한 도시 진주를 위해‘자연과 더불어 살기좋은 우리마을’행사를 개최했다.

 

환경을 주제로 한 체험활동과 환경사진 전시 및 버스킹 공연을 통해 축제의 장을 만들고 '지속가능 친환경 도시 진주'를 만들기 위한 행사이다.

 

이날 행사는 색소폰과 우쿨렐레 공연을 들으며 ▲환경페이스페인팅 ▲나만의 멋진 문패만들기 ▲함께해요! 분리수거 ▲녹색실천을 위한 나의환경 선언문 등으로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참여했다.

 

또한, '탄소중립1.5, 온실가스 줄이기' 친환경 체험활동과 캠페인 행사를 동시에 진행하여 시민들에게 생활 속에서 지킬 수 있는 탄소 저감 실천 방법을 홍보하고 온실가스 감축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 일상생활에서 작은 실천에 동참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했다. 

 

한편, 진주시 지속협은 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정책을 평가하고 자문하는 민관협력기구로, 2019년 1월 사회·경제·환경·문화 등 분야별 전문가와 시민위원 50명으로 구성하여 출범됐다.

 

출범 이후 도시생태, 교육문화, 녹색기업, 마을공동체 등 4개의 분과위원회를 구성하여 시민 100명과 함께하는 원탁토론회 개최, 지속가능발전목표 바로알기 협력포럼, 진주시민 자전거 출퇴근 함께하기, 그린리더 진단 및 컨설팅 사업, 진주 SDGs(지속가능개발목표) 희망등 달기 행사, 진주시지속가능발전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참여 등 다양한 민관 협력행사를 추진해오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