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강원도
강원진학지원센터 수시대비 온라인 모의면접 진행
서류 및 제시문 기반 대학별 면접 대비를 위하여 5차례 진행
기사입력: 2022/09/29 [15:02]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원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오는 10월부터 2023 대입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모의면접’을 진행한다.

 

‘온라인 모의면접’은 2023학년도 대입 대응력 제고를 위해 교육환경의 차이에서 오는 학생, 학교, 지역간 대입 준비 격차를 해소하고자 진행하는 학생 맞춤형 대입 대비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대학별 면접은 크게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 등을 기반으로 기재 내용을 검증 확인하기 위한 ‘서류기반 면접’ △주어진 제시문을 바탕으로 질문에 답하는 ‘제시문 기반면접’으로 구분된다.

 

이번 모의면접은 2023학년도 수시 학생부위주전형에 지원한 도내 수험생들을 위해, ‘서류기반 면접’과 ‘제시문 기반면접’을 구분해 총 5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이를 위해 강원진학지원센터 상담교사단은 각 대학이 발표한 선행학습영향평가보고서를 바탕으로 대학별 출제 유형에 맞게 직접 출제했다.

 

김상혁 교육과정과장은 “수시원서 접수가 마무리되고 수능이 50여일 앞으로 다가온 시기에는 수험생들이 쉽게 불안해지고 마음의 동요가 되기 쉽다”며, “수능과 면접 등 수시 대학별고사를 함께 준비해야 하는 수험생들은 특히 두 가지 모두 균형있게 준비하여 끝까지 최선을 다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강원도교육청에서 진행하는 대입관련 행사신청과 문의는 강원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