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세종] 행복한 세종살이 돕는 종합생활안내서 발간
기사입력: 2022/09/29 [15:47]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29일 신규 전입주민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는 종합생활안내서를 전면 개편하여 발간했다.

 

새로 발간된 종합생활안내서는 ‘풍요로운 삶 품격있는 세종’을 목표로, 행복한 세종살이에 필요한 맞춤형 정보를 대폭 확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생활민원, 교육‧보육, 복지‧건강, 문화‧환경, 안전‧교통, 경제‧일자리, 시 현황 등 7개 분야 100여 가지 주제를 수록하고 있어 분야별로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추가 정보를 확인하거나 관련 어플리케이션(App)을 내려받을 수 있는 정보무늬(QR코드)를 수록하여 편의성을 높였다.

 

시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전입신고를 하는 관외 전입주민을 대상으로 책자를 배부할 계획이다.

 

온라인 전입신고자를 비롯해 생활정보를 필요로 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시 누리집(www.sejong.go.kr) 내 전자도서관에 전자책(e-book)으로도 게재된다.

 

김병호 시 대변인은 “종합생활안내서는 신규 전입 시민들이 세종시에 조기 정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맞춤형 생활정보들로 구성됐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다양한 최신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생활안내서를 지속적으로 개정하고 시민에게 홍보하겠다”라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