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경산시
[경산시] 벤처창업 활성화 역량공유 대학 상호협력 업무협약(MOU) 체결
- 대학과 지역이 상생발전하는 벤처창업 활성화 기반 마련 -
기사입력: 2022/09/29 [17:41]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윤두현 국회의원, 관내6개 대학교(경일대, 대경대, 대구가톨릭대, 대구대, 대구한의대, 영남대)와함께 벤처창업 활성화 역량 공유를 위한 대학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윤두현 국회의원, 정현태 경일대학교 총장, 이채영 대경대학교 총장, 성한기 대구가톨릭대학교 총장직무대행, 박순진 대구대학교 총장, 변창훈 대구한의대학교 총장, 최외출 영남대학교 총장이 참석했으며, 청년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지역의 창업 활성화 촉진을 위해 상호협력한다는 의지를 담아 협약서를 교환했다.

 

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지역의 창업촉진 및 활성화를 위한 지원 확대▲창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사업 발굴 및 추진 ▲창업기업, 기관별 지원사업, 행사, 창업지원 인프라 등의 창업정보 공유 ▲지자체, 대학, 혁신기관 연계 ICT 벤처창업 허브 플랫폼 구축 ▲기타 지역 창업인재 양성및 창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등이다.

 

이번 협약식은 글로벌 경제위기에 따른 지역 경제위축, 학령인구감소로인한 대학의 위기를 타개하고자 지역과 대학의 우수한 자원과 역량을 공유해 청년과 지역기업의 동반 성장을 위해 추진되었다. 특히 지역의모든 역량 집중에 지역국회의원인 윤두현 의원이 든든한 지원군으로서적극 동참 의사를 밝혀 힘을 실어주게 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예비 창업가가 창업 성공의 꿈을 이루고 영세 기업들이 성장의 날개를 달 수 있도록 지역과 대학이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으며, 전국에서 유일하게 동시 유치에 성공하여 추진 중인 지식산업센터, 창업열린공간(스타트업파크)과 연계해 지역대학과 함께하는 벤처창업 중심도시 도약의 기틀을 마련할 계획이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윤두현 국회의원의 적극적인 지원과 관내 6개 대학교의 우수한 인력, 경산시의 창업인프라가 결합한다면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경산시가 미래의 먹거리를 갖춘 경쟁력 있는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 마침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