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남해군
[남해군] 남해군, 2022년 세계 정신건강의 날 행사 추진
“이제는 마음에 투자하세요”
기사입력: 2022/09/30 [10:38]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효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해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세계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맞아 “이제는 마음에 투자하세요” 라는 슬로건으로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 개선 및 관심제고를 위해 ‘2022년 세계 정신건강의 날 기념 행사’를 실시한다.

 

남해군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10월 7일~20일까지 비대면 정신건강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나의 기분전환 활동 계획 제출하기 △지인에게 안부메시지 보내기 △정신건강 OX퀴즈의 세 가지 행사가 진행되며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홍보 포스터는 각 면의 면사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병의원·약국에 배부 예정이며 남해군보건소 홈페이지 ‘열린마당’ 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2개 마을(신흥, 봉화) 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마을 주민 중 우울증 고위험군을 조기발굴하고 정신건강에 대한 편견 해소 및 인식개선을 위한 상담과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10월 20일에는 주간재활교실 이용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가을 나들이가 진행된다. 관내 관광지인 편백휴양림센터를 방문하고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정신질환자의 사회 적응 훈련을 도울 수 있도록 행사를 마련하였다.

 

또한, 남해군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 정신건강과 관련된 상담을 매일 진행하고 있으며 ☎860-8785~9로 전화하면 맞춤형 상담 및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