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남해군
[남해군] 남해군, 직장 내 갑질 및 괴롭힘 예방교육
건전한 조직 문화 조성을 위해 전 직원 대상 실시
기사입력: 2022/09/30 [10:37]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효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해군은 갑질 및 괴롭힘 없는 조직 문화를 확립하기 위해 전 직원 600여명을 대상으로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전 직원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전문강사에게 의뢰해 남해군 맞춤형 교육영상을 제작했다. 직장 내에서 발생하는 갑질·괴롭힘의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고 갑질과 괴롭힘의 정의에 대해서 알 수 있도록 했다.

 

교육은 9.26.(월)부터 9.30.(금)까지 8회로 나누어 진행되고 있으며, 첫 회는 26일 장충남 군수를 포함한 간부공무원 4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어서 최근 새로 발령을 받은 신규임용후보자 실무수습 60여명도 교육에 참여하였다. 또한 교육 후에는 익명으로 설문조사를 병행해 직급별, 근무지별 직원들이 느끼는 체감도를 측정해 앞으로 개선 방향을 도출해 나갈 예정이다.

 

교육에 참석한 장충남 군수는 “우리 직원들이 남해군에 근무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는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서 모두가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한번쯤 자기 자신을 돌아보고 동료 간에 배려하고 협업하는 직장생활이 되었으면 한다” 고 강조했다.

 

남해군은 건전한 조직 문화와 청렴도 향상을 위하여 부패방지 및 청렴교육 실시, 청렴라디오 운영, 내부 업무방 청렴상시학습시스템 운영, 남해군 대표 청렴슬로건 공모 및 시상, 명절 청렴캠페인, 청렴우수부서 선정 등 다양한 시책들을 추진하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