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명시
[광명시] 광명시 철산4동, 제2회 주민총회 및 마을축제 열려
기사입력: 2022/09/30 [10:58]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효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명시 철산4동 주민자치회(회장 한성진)는 9월 28일과 29일 이틀간 2023년도 마을사업 선정을 위한 주민총회와 주민화합과 동 발전을 위한 마을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주민총회에서는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철산4동 문화거리만들기(담장갤러리) ▲철산4동 ON마을학교 ▲나빌(나눠쓰고 빌려쓰고) 공구대여 ▲배수지공원 작은도서관 만들기 등 주민세 마을사업 4건과▲도덕산 입구 주변 가족쉼터 조성 ▲도덕파크 입구 도덕산 등산로 조성등 주민참여예산사업 2건을 주민투표로 최종 선정했다.

 

마을축제에서는 생생한 우리마을의 모습을 소개하는 사진전 ’정겨운 동네, 안녕!‘, 이주민들을 위한 ‘부동산 및 복지상담센터’등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들로 주민들에게 뜻깊은 추억을 제공했다.

 

특히, 최근 재개발로 어려움에 처한 이주민들의 심리건강을 위한 ‘힐링~ 웃어라 철산4동’을 실시하는 등 단순한 볼거리를 넘어 세세한 주민 고충까지 살펴 큰 호응을 얻었다.

 

마을축제 행사에 참석한 박승원 광명시장은 축사를 통해 “철산4동 마을축제가 3년 만에 다시 열리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이자리를 통해 주민 모두 한마음이 되어 소통하는 시간을 갖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마을축제는 주민주도로 탄소중립의 일환으로일회용품 근절을 위한 텀블러, 뻥튀기 접시를 제공하며그 의미를 더했다.

 

한성진 철산4동 주민자치회 회장은 “제2회 주민총회를 함께 준비하면서 수고하신 주민과 자치위원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재개발로 곧 이주할 주민들에게 멋진 추억을 선사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