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통영시
[통영시] 통영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친구 사랑의 날’ 학교 폭력 예방 프로그램 진행
기사입력: 2022/09/30 [11:48]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효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통영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9월 29일(목) 충무고등학교에서 전교생 450여명을 대상으로 ‘친구 사랑의 날’을 주제로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친구사랑의 날 프로그램은‘친구야~ 고마워! 미안해! 사랑해!’라는 주제로 반별 활동과 우정 카드 작성을 통해 또래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학교폭력을 예방하고자 기획되었다.

 

친구를 주제로 학생들이 각각 하나의 단어 카드를 받아 정성스럽게 꾸미고, 같은 반 학생 모두가 협동하여 글자를 조합하여 하나의 문장을 완성하는 반별활동 시작으로, 친구와 우정카드를 나누면서 충무고등학교 학생들이 친구라는 존재에 대하여 생각하고 서로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반 친구와 함께 활동하면서 평소에 친하지 지내지 않았던 친구와 이야기도 많이 할 수 있었고, 친구들과 더욱 가까워 질 수 있었던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통영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과 학부모에 대한 방문, 전화, 사이버 상담, 심리검사 및 해석뿐만 아니라 위기청소년 상담지원, 교육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문의사항은 644-2000으로 전화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