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가평군
[가평군] 2023년 교육경비보조사업 설명회 개최
기사입력: 2022/09/30 [12:05]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효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가평군 평생교육사업소는 2022년 9월 28일, 한석봉도서관 누리홀에서 가평 관내 유·초·중·고등학교의 선생님과 행정실 담당자 및 가평교육지원청 업무관련자를 대상으로 「2023년 교육경비보조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서 가평군은 2023년 교육경비보조사업의 개편 방향과 일정에 대해 설명하고, 개편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개편안은 학교의 업무 편의를 대폭 확대하는 방향으로 추진되었으며, 학교는 대부분의 개편안에 대해 동의하였다고 가평군 관계자는 설명했다.

 

따라서 2023년부터는 학교의 교육경비보조사업에 대한 자율성이 대폭 확대되어 학생을 대상으로 한 각종 프로그램 사업이 더욱 창의적으로 활발히 추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장에 참석한 교사는 “가평군이 교사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사업에 반영하여 업무여건이 상당히 개선되고 있다. 가평군도 학생들의 교육에 많이 신경 써주는 만큼 학교도 학생들에게 더 좋은 환경과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설명회에 참석한 소감을 밝혔다.

 

설명회를 주관한 가평군 관계자는 “교육경비보조사업에 대한 유연성과 자율성을 높인 만큼 학생들에 대한 학교 교육의 양과 질적 측면 모두에서 발전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내년 사업의 추진 결과를 바탕으로 학교의 자율성에 대한 추가 확대에 대해 검토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크래시’ 이민기-곽선영-허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