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아산시
아산 AI교육체험센터 실무추진단 선진지 견학 실시
AI교육 특화도시 아산 ‘에듀 코어’힘 기르기
기사입력: 2022/09/30 [12:22]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교육지원청(이경범 교육장)은 9월 28일(수) 아산 AI교육체험센터 설립을 위해 실무추진단 위원들을 대상으로 선진지 견학을 진행하였다. 이번 견학은‘네이버1784 신사옥’방문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인공지능 기반 스페이스 투어와 인공지능 활용분야 연수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네이버 1784는 세계 최초로 ARC(AI, Robot, Cloud) 시스템을 도입한 건물로 공간 활용, 인테리어, 시스템 구안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수집할 수 있는 최적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실무 추진단은 공간 투어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았으며, 유치원 학생을 위한 유아대상 AI교육프로그램부터 성인을 대상으로 한 평생교육까지를 담을 수 있는‘중장기 비전’수립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나누었다. 또한 AI교육체험센터를 통해 인공지능과 친해지는 것은 물론 AI기본 소양교육, 더 나아가 활용교육까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번 선진지 견학을 통해 AI에 대한 흐름을 이해하고, 새로운 시대와 모든 학생들 위한 인공지능 교육 방안이 무엇인지 모색하는 시간이 주어졌다. 앞으로 센터 수립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실무추진단의 집단지성을 발휘하여 미래형 교육과정 운영 체제 확립과 질 높은 교수학습 환경을 담은 유니크한 아산 AI교육체험센터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