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함양군
[함양군] 2022년 찾아가는 청소년 경제교육 실시
30일 함양중학교 학생 92명 대상 올바른 경제관념 확립 도모
기사입력: 2022/09/30 [16:42]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은 9월 30일 향후 우리군을 이끌어갈 경제주체인 청소년들의 합리적인 경제생활 습관 확립 및 경제적 사고력 배양을 위하여 ‘2022년 청소년 경제교육’을 실시하였다.

 

2022년 함양군 청소년 경제교육은 함양중학교 1학년 4개반 92명 학생을 대상으로 창원대학교 경남지역경제교육센터 소속 강사 4명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경제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에서는 ‘합리적인 경제생활습관 기르기’라는 주제로 학생들의 돈의 가치 인식 제고와 다양한 금융사고의 문제 해결능력 향상, 자신의 용돈 관리 및 합리적 소비 습관을 형성해 나감으로써 올바른 경제관념을 가지고 생활할 수 있도록 지도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용돈을 단순히 아끼는 게 아니라 경제적으로 사용해야 한다는 것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고, 학교 관계자는 “경제와 관련된 재미있는 주제로 학생들이 즐겁게 수업에 참여할 수 있어서 아주 유익한 프로그램이었다.”라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확립하여 주는 것은 청소년들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 전체의 발전에도 꼭 필요하다”며 “경제교육이 지역사회 청소년의 역량을 키우고 미래를 대비하는 투자로 함양군의 발전을 위한 중요한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놀면 뭐하니?’ 러블리즈, ‘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