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장흥군
[장흥군] 민주평통 장흥군-부산 남구, 영호남 통일교류 행사 개최
기사입력: 2022/09/30 [16:53]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장흥군협의회(회장 위수미)는 9월 26일과 27일 자매결연 부산 남구협의회(회장 최성식)를 방문했 ‘영호남 통일교류’ 행사를 개최하였다.

 

26일 오후 부산광역시 남구청 1층 대강당에서 개최된 영호남 통일교류식에는 위수미 장흥군협의회장, 최성식 부산남구협의회장, 김성 장흥군수, 오은택 부산남구청장, 박미순 부산남구의회의장 등 80여명의 양측 자문위원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교류식에서는 변화하는 남구 세계가 찾는 도시 부산남구 방문을 환영하는 의미로 방문기념패를 장흥군협의회에 전달했다.

 

영호남 자매교류를 통한 동서화합과 국민통합에 선도적 역할을 한 장흥군 자문위원 2명에게는 감사패를 수여했다.

 

교류식에 앞서 평화와 대한민국 자유수호를 위해 고귀한 생명을 바친 유엔군 전몰장병들이 잠들어있는 유엔기념공원 헌화와 참배, 오륙도 스카이워크관람의 시간을 가졌다.

 

오륙도 스카이워크에서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캠패인도 병행하며 의미를 더했다

 

자매결연 협의회인 부산남구협의회와와 전남 장흥군협의회는 2011년 자매교류를 맺은 이후 통일교류 및 통일을 통한 남남갈등 해소 및 국민합의 도출의 기반을 마련하고 통일논의 교류활동을 통한 협의회간 협력구조 형성과 건전한 통일담론 형성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장기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