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삼척시
[삼척시] 삼척시, 종교문화여행 치유 순례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기사입력: 2022/10/06 [09:44]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효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삼척시가 10월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종교문화여행 치유 순례 프로그램 ‘이승휴 선생의 발자취를 따라 나를 찾는 종교문화여정’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지난 6월 문화체육관광부 공모 사업으로 선정돼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신 관광자원인 치유관광 영역 개척의 일환으로 종교문화자원을 활용해 코로나19로 인한 정신적 고통을 위로하고 더 나아가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이승휴 선생이 제왕운기를 저술한 천은사 내 이승휴 유적지를 비롯한영은사, 신흥사, 성내동 성당, 하가교회 등 관내 종교문화 유적지와 활기 치유의 숲 등 관광자원을 연계한 이번 사업은 지난 3일 임시운영을 마치고10월부터 12월까지 총 15회로 추진되는 프로그램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해참가자를 모집한다. 각 일정이 진행되는 주 목요일까지 1회 기준 30명의 인원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이번 사업은 (사)이승휴사상선양회가 주관하며 삼척의 우수한 종교문화를 소상공인, 감정노동자, 소외계층, 다문화가정 등 다양한 참가자가 체험할 수 있도록 동안길 걷기, 참선·명상·다례 체험, 산림 치유 프로그램, 전문가 특강 등 다양한 콘텐츠의 7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삼척시 관계자는 “코로나 이후 최근 대두되는 치유문화 프로그램 영역을 삼척시의 종교문화자원 및 관광자원과 연계·활용하여 개척한 이번 사업은 새로운 문화와 관광의 지평을 여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 참가신청 및 문의는 (사)동안이승휴사상선양회 홈페이지(http://www.jwuk.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