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태안군
[태안군] 은퇴한 ‘신(新)중년’ 인생 2막 설계 돕는다!
기사입력: 2022/10/06 [11:49]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태안군이 지난 5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가세로 군수와 교육생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은퇴 신중년 재취업 설계 교육’ 수료식을 갖고 스마트기기 활용 강사 양성 및 바리스타 양성 과정 등 2개 과정 22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서산고용복지센터 김나원 취업지원총괄팀장의 국민취업지원제도 소개에 이어 만족도 설문조사 및 건의사항 청취, 수료증 전수, 가세로 군수의 인사 등이 진행됐다.

 

태안군 주민참여예산으로 실시되는 ‘은퇴 신중년 재취업 설계 교육’은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신중년의 새로운 인생 설계를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군은 지난 6월부터 50~75세의 미취업자 및 이에 준하는 군민을 대상으로 태안노인복지관과 안면도노인복지관 등에서 교육을 실시해왔다.

 

지난 8월 ‘요양보호사 양성 과정’ 수료생 24명을 배출한 데 이어 이날 22명이 수료의 기쁨을 안았으며, ‘2차 요양보호사 양성 과정’도 곧 교육을 마무리하고 수료식을 열 계획이다.

 

군은 이들의 관심분야를 적극 고려하고 전문 강사를 초빙해 교육의 질을 높이는 등 효과성 제고에 중점을 뒀으며, 수료생이 무사히 취업에 이를 수 있도록 돕는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지난 8월 첫 수료생 배출에 이어 오늘 다시 뜻깊은 마무리를 짓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자립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