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홍성군
[홍성군] 홍성군, 홍주성지 순례객 맞이 홍성마늘 홍보 행사 열려
기사입력: 2022/10/21 [10:42]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효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홍성군이 지역특화작물로 육성하고 있는 알이 굵고 단단한 홍성마늘의 국내 소비 촉진과 홍보를 위해 주말 홍주성지를 찾은 순례객을 대상으로 홍성마늘 홍보 및 판매 행사가 열렸다.

 

군청 여하정 잔디밭에서 열린 홍보 행사에서는 홍성마늘 뿐만 아니라 홍성마늘과 홍성마늘 주아를 이용한 빵 시식 및 판매가 함께 진행돼 큰 좋은 호응을 얻었다. 홍주순교성지는 지난 9월에만 3천여 명의 단체순례객을 맞이한 순교지로 가을을 맞이해 전국에서 많은 천주교 신자가 홍성을 찾고 있다.

 

서울 서초구 홍주성지 순례객은 “오늘 홍성으로 성지순례를 와서 홍성마늘을 알게 되었다. 마늘이 보기 좋아 구입하게 되었는데 국산 품종이라는 말을 들으니 믿음도 가고 맛도 좋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군 관계자는 “홍주순교성지를 찾는 순례객이 늘어남에 따라 볼거리와 먹거리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홍성군이 되도록 노력하겠으며 더불어 홍주순교 성지가 세계문화유산 유네스코에 등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홍성마늘은 2020년도‘대한민국 우수품종 대상(대통령)’을 수상한 국산 신품종 마늘이며 홍성마늘연구회는‘2020년 전국 최고품질 농산물 생산단지’로 선정돼 국무총리상을 받았다. 최근 미국, 싱가포르 등 세계로 수출되며 K마늘로 도약하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