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무주군
[무주군] 제27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 가졌다
11일 국민체육센터서 무주지역 농업인단체 · 농업인 참석
기사입력: 2022/11/11 [16:40]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무주지역 농업인들이 11일 제27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갖고 농업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키면서 흥겹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날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는 유호연 부군수를 비롯해 이해양 무주군의회 의장, 군 의원, 한국농촌지도자무주군연합회, 한국후계농업경영인 무주군연합회 등 8개 농업인단체, 그리고 농업인 등 950여명이 참여했다.

 

(사)한국생활개선무주군연합회 주관으로 열린 농업인의 날 행사는 한국후계농업경영인무주군연합회 김성곤 회장의 개회선언과 함께 우수농업인들에 대한 표창, 우수 농산물 품평 시상, 감사패 수여와 격려사 순으로 진행됐다.

 

기념식에 앞서 식전공연과 기수단 입장식, 우리쌀 소비촉진을 위한 가래떡 퍼포먼스를 진행하면서 행사의 분위기가 고조됐다. 또 오후에는 농산물을 활용한 농업퀴즈 대회 및 사과 깎기 경진대회가 참가자들의 많은 흥미와 관심속에 진행됐다.

 

이외에도 중 · 고교 학생 4명을 대상으로 학교 4-H장학금을 수여함으로써 미래 인재들에게 힘을 실어줬다. 이날 2AM커뮤니케이션 최윤희 대표가 강사로 초빙된 가운데 ‘농업인이 행복한 소통법’에 대한 특강이 실시돼 소통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했다.

 

(사)한국생활개선무주군연합회 강신정 회장은 기념사에서 “우리 농업인들은 열악한 농업환경 속에서도 농업소득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다”라며

 

“농업인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격려하기 위해 농업인의 날 행사를 마련했다. 오늘 만큼은 모든 시름을 잊고서 행복한 시간을 갖도록 하자”라고 말했다.

 

무주군 유호연 부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농업은 국민경제의 근간으로 지역발전을 가속화시킬 수 있는 마중물이 되고 있다”라며

 

“여러분들의 땀과 열정으로 농업이 발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다. 군도 돈 버는 농촌을 만들기 위해 각종 지원을 펼치고 있는 만큼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서 일해 달라”라고 주문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